독도 광고 모금 캠페인

내가 구글 크롬을 싫어하는 이유

Internet & IT 2008/09/04 23:19
팬들의 충성도 깊이가 깊고, 팬들의 수도 많다는 건 참 괜찮은 방어막이 된다. 구글이 그렇고, 애플도 그렇다.

구글의 사업은 어떤 것을 해도 성공이 반 이상 보장되어있다. 이미 그들은 웬만한 실수를 해도 팬들이 눈감아 줄 수 있는 단계에 있으며 심지어는 그것이 실수인지도 인지를 못할 정도로 팬들의 눈을 가리는 효과를 보고 있다.


정말 X같은 일이다.
최근, 구글 크롬은 그 사태가 정말 심각하다.



현재의 웹 브라우저 시장을 보면 어떤 브라우저가 나와도 쓰러트리기 위한 목표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보일 수 밖에 없다. 너무나도 높은 점유율을 가지고 있으니까.
그 선두 주자로 파이어폭스가 맹추격을 가해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버전7, 8이 나오도록 채찍질하는 효과까지 발휘하는 등 기염을 토하고 있다.
물론 파이어폭스도 쉽지 않은 추격을 해왔고, 덕분에 많은 웹 페이지들이 인터넷 익스플로러 전용에서 벗어나게끔 만드는데 일조했다.

그런데 크롬이 나왔다 - 구글이라는 이름을 등에 업고 성공을 보장 받은 채 나온 것이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와 파이어폭스에게 툴바를 제공하며 찌질거렸던 구글이 이젠 아예 웹 브라우저를 만들고 튀어 나온 것이다.

뭐 이런 XX끼들이 다 있는지 모르겠다.

미리 말하지만, 순수히 봤을 때 크롬이 괜찮은 브라우저인 것은 확실하다. 속도도 빠르고 페이지 공간도 넓다. 세련되고 혁신적인 디자인은 매력적이기도 하다.
그러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크롬을 받아들여서는 안 된다 - 절대로.

크롬은 제한적이나마 액티브X를 지원하도록 계획되어 있고, 이는 인터넷 익스플로러와의 공생을 의미하는 것이다(한국인 개발자가 개발 진행 중이라고 한다).
구글 크롬이 어색한 일반 유저들은 계속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하면 되는 것이고,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싫은 유저들은 구글과 피드백을 주고 받으며 크롬을 쓰면 되는 것이다. 어떻게든 액티브X를 떨쳐내기 힘든 한국과 같은 경우엔 더욱 환영 받을 일이다.

여기서 먼저 짚고 넘어가자면, 사람들의 현재 웹 브라우저 사용 환경은 어떨까?
인터넷 익스플로러 밖에 모르는 사람은 인터넷 익스플로러만 계~속 눈에 보이고 있다.
파이어폭스를 접해 본 사람들은 액티브X 때문에 포기를 하거나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싫어서 불편을 감수하고 병행해서 쓰는 상황이다.
오페라나 사파리 등은 거의 고려 대상에 속하지도 않는다.

이런 상황에서 액티브X가 지원되는 구글 크롬의 등장으로 인해 이동할 수 있는 사람들은 누굴까? 당연히 파이어폭스를 인터넷 익스플로러와 병행하고 있는 사람들이다.

결국, 구글 크롬으로 인해 가장 큰 피해를 보는 경쟁자는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아니라 파이어폭스가 될 것이다. 또한, 액티브X 타도를 외치는 목소리는 그 힘이 더욱 약해질 것이다. 구글 크롬이 확산될 수록 액티브X는 생명연장의 길을 걷게 되는 건 당연한 수순이다.
Take back the web 은 실패한 슬로건의 사례가 될 지도 모르는 일이다.

악마가 되지 말자던 구글은, 그들이 말하는 악마가 닦아 놓은 길을 편리하고 교묘하게 이용하면서 자신들의 좋은 이미지로 포장하고 있다.

그래도 사람들은 무작정 좋~댄다.
구글이라는 이름 하나만으로 어떠한 비판도 없이 메인 브라우저를 크롬으로 갈아치웠다고 자랑하는 IT 기업인이 있질 않나, 액티브X를 이용한다는 소식에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위협한다고 착각하질 않나......
분위기 참 좋다.

비교대상이 아니지만, 구글이 아닌 네이버가 지금과 완전히 같은 크롬을 만들었다고 치자. 욕 들어 처먹을 일이 될 것이다. 굳이 네이버가 아니라도 구글만 아니라면 누가 해도 욕먹는 상황이다. 최소한 비판론은 일 것이다.
그런데 구글은 면죄부를 손에 쥐고 있고, 팬들은 적극 동의해주고 있다. 블로그들만 돌아보고 있으면 거의 100%에 가까운 지지율이다.



그러므로 내가 아무리 뭐라고 떠들어도 크롬은 성공하게 되어있다. 반드시 성공할 것이고, 시장 점유율을 빠르게 잠식해 갈 것이다(물론 빼앗아간 점유율의 대부분은 파이어폭스의 것일 것이다). 벌써 1% 점유율을 넘겼다는 말도 나온다. 베타버전인 신참 주제에 말이다.

그렇기 때문에 구글을 싫어하는 나로서는 씁쓸하고, 이렇게 추측성으로 포스팅을 내지르는 것 외엔 할 수 있는 일이 없다는 것이 더욱 짜증나는 일이다.






=================

간만에 반말(!)로 포스팅하는군요. ㅡ,.ㅡ; 구글이 뭐라도 하면 왜 이리 마음에 안 드는지 모르겠네요.






Trackback Addr. :: http://rukxer.net/trackback/2460826

  1. Subject: Arashiel의 생각

    Tracked from arashiel's me2DAY 2008/09/05 00:09  삭제

    RUKXER.net :: 내가 구글 크롬을 싫어하는 이유 나 역시 블로그에 간단히 언급했지만, 확실히 Chrome은 IE보다는 FF 유저를 빼앗아올 가능성이 높다. 일단은 지켜봐야겠지만 Rukxer님께서 언급하신 것처럼 ActiveX에 대한 면죄부가 되는 건 경계해야지

  2. Subject: Google 크롬에서 보안 문제 잇따라 발견

    Tracked from 촌철살인(寸鐵殺人) 2008/09/05 00:59  삭제

    구글의 새로운 웹브라우저 Google Chrome(구글 크롬)이 출시되자마자 보안 문제점이 계속 발견되고 있다. 즉 자동 다운로드 취약점에 이어, 특정 유해 사이트를 방문시 크롬이 크래쉬(crash)된다고 한다. 1. 다운로드 취약점 http://blogs.zdnet.com/security/?p=1843 : Google Chrome vulnerable to carpet-bombing flaw. http://swbae.egloos.com/1806062..

  3. Subject: 구글 크롬 전략, 정말 천재들이다!

    Tracked from 링블로그-그만의 아이디어 2008/09/05 09:24  삭제

    크롬에 대한 묻어가기 포스팅이긴 한데... 칭찬 반, 비난 반이다.^^ 해외 매체에서는 구글 크롬의 황당 약관에 문제점을 지적하고 이에 대한 시정을 보도한 매체가 수두룩한데도 국내에서는 '찬양 일색'이다. 11. 귀하의 콘텐츠 라이센스 부여 11.1 귀하는 서비스를 통해 귀하가 제출, 게시 또는 게재하는 콘텐츠에 대해 이미 확보하고 있는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보유합니다. 콘텐츠를 제출, 게시 또는 게재함으로써 귀하는 서비스를 통해 귀하가 제출, 게..

  4. Subject: 구글 크롬과 오픈소스진영

    Tracked from Jeremy's Web Logging 2008/09/05 11:13  삭제

    구글에서 최근에 공개한 크롬웹브라우져로 블로고스피어가 들썩이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사용해본 소감은 아직 덜 다음어 지긴 했지만 조만간 메인웹브라우져로 교체하는데 손색이 없다 였습니다. (벌써 교체하신 분들도 많이 있을것 같네요.) 구글에서 공개한 동영상에서도 언급하듯 빠른 웹브라우징에 정말 충실한 제품인것은 확실하니까요. RUKXER라는 블로거는 구글이 파이어팍스시장을 잡아 먹으면서 결과적으로 IE vs Chrome 구조가 되는것을 우려하셨는데 제..

  5. Subject: 구글 크롬이 머여?

    Tracked from WHAT's UP 2008/09/05 16:14  삭제

    구글에서 무엇 하나 발표하면 넷상이 시끌벅적 장날이 된다. 구글에서 웹브라우저가 나왔다고? 성은 Google이요, 이름은 Chrome이네. 크롬이 무슨 뜻이지? 사전적인 의미로 "크롬" -_-;; 그냥 화학물이름이구나. 주로 도금할때 반짝반짝 광이 나보이도록 씌워주는 화학물아닌가? 웹을 반짝반짝 빛내겠다는 뜻인가? 검색해보니, 탭을 독립프로세스로 실행시켜서 각 탭들을 도금시키겠다는 ^__^ 일단, 설치를 한 번 해 봤습니다. 정 중앙에 위치해 있어..

  6. Subject: 크롬은 치약구멍처럼 1인당 웹문서 소비량 증대가 목표

    Tracked from 김중태문화원 2008/09/05 20:47  삭제

    기본적으로 웹이라는 거대한 플랫폼을 장악하려는 구글의 목표로 볼 때 크롬은 웹을 사용함에 있어서 장애가 되는 것을 최대한 제거하는 것이 목표일 겁니다. 설사 구글의 크롬이 브라우저 시장을 장악하지 못하더라도 크롬으로 인해 브라우저 경쟁이 구글이 원하는 방향으로 가속화된다면 구글은 기본적인 목표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크롬을 통해 이루려는 구글의 목표는 같은 시간에 좀더 많은 웹페이지를 볼 수 있도록 만드는 것입니다. 크롬의 점유율보다 더 중요한 것은..

  7. Subject: Google Chrome - 구글 크롬 사용기

    Tracked from 무례한 루드씨 2008/09/05 22:45  삭제

    장안의 화제인 Google Chrome (BETA), 이하 크롬은 구글에서 야심작으로 준비한 웹브라우저 입니다. WebKit (이하 웹킷)을 기반으로 해서 모두가 칭송하는 사파리의 빠른 페이지 렌더링 속도를 그대로 따르고 있습니다. 그외에도 이것 저것 뒷배경 이야기가 많을텐데, 이미 수많은 블로그와 웹사이트에서 다룬 걸로 알고 있으니 사용기로 바로 넘어가도록 할께요. 행여라도 더 많은 정보를 원하시는 분이 계신다면, 위키피디아를 권해드립니다. Goo..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drzekil 2008/09/04 23:21  Modify/Delete  Reply

    왠지 구글이라 싫어하는듯 느껴집니다..

    제 주위에서 브라우저란 IE뿐이 모르던 사람들이
    크롬을 써보더니 어제 오늘 크롬이 대세가 되더군요..
    얼마나 더 갈지는 모르겠습니다만..
    IE를 쓰다 크롬으로 넘어가는 유저도 어느정도는 될것 같습니다..
    물론 파폭에서 크롬으로 넘어가는 유저도 꽤 되겠죠..

    어찌되었든..
    다양한 선택지가 있다는 것은 꽤 바람직하다고 생각됩니다..

    • Rukxer 2008/09/04 23:25  Modify/Delete

      제가 좀 뼛속까지 안티구글이라서 말이죠..
      구글에 대해서 만큼은 삐뚤어진 시각을 가져서 그런지 어떤 행동도 곱게 보이지 않습니다. 마치 사람들이 마이크로소프트를 보는 시각과 비슷하다고나 할까요?

      뭐....간단히 말하면 별종입니다 ㅡ,.ㅡ ㅋㅋ

  2. scented 2008/09/04 23:32  Modify/Delete  Reply

    제 생각도 IE보단 파폭이 더 타격일꺼 같은데요;;
    IE유저 중 상당수는 "IE=인터넷" 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니깐요;;;

    • Rukxer 2008/09/04 23:42  Modify/Delete

      그 분들에겐 파이어폭스도 관심이 없는데 크롬이라고 다르지 않겠죠 ㅎㅎ 당장 부모님이나 어른 분들, 아주 어린 애들을 봐도......흠흠

  3. 니그 2008/09/04 23:38  Modify/Delete  Reply

    안티구글정도는아니지만
    크롬이위대하고 파폭은 공개소프트라 엉성하다는
    메타블로그에 구글크롬글보면 웃음만나옵니다 ㅎㅎ

    메타 블로그서 크롬글들도 ㅋㅋㅋ

    • Rukxer 2008/09/04 23:43  Modify/Delete

      어허허.....그런 글까지 올라오는 줄은 몰랐네요;

    • 하지윤 2008/09/05 17:33  Modify/Delete

      파폭이 엉성하다는 글을 쓴 사람은 어디있나요? ㅡㅡ;; 이전에 파폭을 써 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파폭이 훌륭하다고 생각할 것 같은데요.

  4. GroovyFrog 2008/09/04 23:40  Modify/Delete  Reply

    경어는 높임말 아님?? ㅎ

    나도 구글 싫어 ㅋㅋ
    근데 왜 우리집컴퓨터는 google.com은 접속 안되고 google.co.kr은 접속될까??
    이것도 미스테리.
    고도의 구글의 협잡이다.

    결론 : 네이버가 킹왕짱 ㅎ

    • Rukxer 2008/09/04 23:44  Modify/Delete

      허거 실수.
      단어가 생각 안 나서 다른 말로 고쳤다. ㅋ

      구글닷컴이 안 된다고.....? 그건 이상하네 ㅡ,.ㅡ;

    • 그건 2008/09/05 11:25  Modify/Delete

      한국에서접속하면 google.com으로들어가도 google.co.kr로 들어가요 구글메인화면에서 google.com in english 누르면 google.com으로 들어감

    • ensblue 2008/09/05 13:02  Modify/Delete

      구글 개인설정가서 고치세요.
      지금 한국으로 설정되있을 겁니다.
      미국으로 고치면은 됩니다.

  5. 땅별 2008/09/04 23:47  Modify/Delete  Reply

    역시 빅브라더가 되고픈 냄새가 나는 구글의 마수랄까 그런 느낌이 좀 있지 =ㅁ=a

    • Rukxer 2008/09/04 23:55  Modify/Delete

      얄미울 정도로 머리가 좋아.
      쯧.
      어느 누가 구글을 견제하기엔 이미 늦은 듯.

  6. 역지사지 2008/09/05 01:01  Modify/Delete  Reply

    반IE 진영에서는 FF로도 역부족일텐데 구글 크롬의 등장은 재앙일겁니다. 거기다가 크롬은 active-x와 타협을 한다니...
    그리고 구글 크롬을 환영하는 분들의 경우, 속도에 대해서는 극찬을 하지만, 보안엔 관심이 없는 듯 하더군요. 취약점이 벌써 2개나 발견되었는데..

    • Rukxer 2008/09/05 01:01  Modify/Delete

      이미 그 정도의 치명적인 상황도 좋게좋게 넘어 갈 정도로 구글의 이미지 파워가 막강한 것도 현실입니다. 앞으로 잘 고쳐지겠지~라는 생각들로 말입니다.
      뭐랄까 -__-; 아무리 구글이 좋아도 그건 아닌데 말이죠...

    • 하지윤 2008/09/05 17:45  Modify/Delete

      처음 나온 프로그램에 취약점 2개 발견되었다고 벌써 2개나라고 하는 건 어이없네요. 개발자의 입장에서 보면 그 엄청난 소스에서 겨우 2개라고 생각합니다. 소스 또한 파폭처럼 공개되어 있는 상태에서... 소스 보고 취약점 찾는 것 정도는.. ㅡㅡ; 물론 앞으로도 계속 발견되겠죠. 파이어폭스는 검색해보진 않았지만 베타버전 나왔을 때 문제가 없었나요?

  7. idoun 2008/09/05 02:10  Modify/Delete  Reply

    동감입니다. 우려했던 점을 잘 써 주셨네요.

    • Rukxer 2008/09/05 07:53  Modify/Delete

      감사합니다 :-)
      장기적으로 보면 구글이 무섭기만 합니다;;

  8. lestis 2008/09/05 02:25  Modify/Delete  Reply

    방금 5분 사용했는데,
    마우스 휠이 안먹더라. (아래는 내려지는 데 위로 안올려지는 건 뭐지..)
    속도 개선도 잘 모르겠고.(이건 내가 둔한건가)
    디자인은 뭐 괜찮지만 이건 취향상의 문제고.

    당분간은 쓸 일이 없을 듯.
    ...다른 건 몰라도 휠 스크롤 안되는 브라우징이란 혀 짤린 히스 레져이기 때문에.

    누가 이기든 간에 active X 문제 좀 해결되야 할텐데 말이지.

  9. natural 2008/09/05 04:21  Modify/Delete  Reply

    흠 저는 좀 다른관점으로 접근해 봅니다.
    저는 현재 웹마2버젼을 쓰고있습니다.(익스와 병행)

    사실 웹마나 파폭이나. 아반테나..등등 여러브라우져를 쓰시는
    분들은 어느정도 비교를 하면서 쓰게 되는데 크롬이 이쪽부분의 점유율을 가져간다고는 너무 빠른 속단이라고 봅니다.

    저는 액티브X의 지원으로 익스유저분들을 받아들이기 위한
    사업적 수법같습니다.

    잘못된 의견일 수도 있습니다. 수고하세요.

    • Rukxer 2008/09/05 07:56  Modify/Delete

      이제 막 크롬이 나온 시점이므로 natural 님의 시각도 가능성이 충분하다고 생각됩니다.
      그런데 개인적으론 크롬이 파이어폭스만큼 강하게 반IE의 목소리를 내지 않는 게 불안하더군요. 앞으로 어떻게 진행될 지 기대 반, 우려 반 입니다.

    • 불여우 3.0 2008/09/05 10:05  Modify/Delete

      생각외로 웹마가 독립브라우져인줄 아시는 분들이 많은 듯.
      웹마, 아반테, 맥쏜등등 그냥 IE의 애드온(?)정도 되는 녀석들인데...

  10. 샴페인 2008/09/05 05:36  Modify/Delete  Reply

    재미있는 관점 흥미롭게 읽었습니다. 일견 수긍이
    가는 의견이시네요. 저역시 크롬이 잠식할 시작이
    파이어폭스라고 생각하거든요. 저만 해도 그러고
    있으니.. ^^;;

    • Rukxer 2008/09/05 07:58  Modify/Delete

      그렇군요^^;; 벌써 현실로 되고 있었다니.....ㄷㄷㄷ

  11. 어울림 2008/09/05 09:42  Modify/Delete  Reply

    구글도 바보가 아닌 이상 액티브X를 전면에 내세우진 않을 겁니다.
    문제가 많은 쪽은 한국 시장 뿐이니 한국에서만 서비스되겠죠.
    뭐 우리나라야 IE 점유율이 거의 99%대이니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오히려 IE밖에 모르고 IE만 쓰던 사람들에게 다른 세상이 있다는 걸 깨우쳐줄테니 긍정적으로 봐도 되는 것 아닙니까?
    세계적 추세가 액티브 미지원인데, 기술을 만든 MS조차 IE8에 액티브를 뺄 생각을 하고 있는데 설마 전세계판에 모두 액티브X 기술을 쓸 수 있게 하겠습니까?

    • Rukxer 2008/09/05 14:00  Modify/Delete

      한국시장에서만을 위해 브라우저를 설계한다는 건, 그 동안 한국적인 특수 상황을 크게 고려해오지 않았던 구글을 생각하면 상상하기 힘듭니다.
      아직 결정된 바는 없기 때문에 뭐라 말하기가 어려운 시점이지만, 저도 어울림 님과 같은 심정이긴 합니다 :-)

  12. 흐음 2008/09/05 09:39  Modify/Delete  Reply

    엑티브 x안되면 온라인겜 못하는데... 그것만으로도 환영할일...
    사람들은 불편하면 안쓰고 편할것을 쓰게되어있지요.

    • Rukxer 2008/09/05 14:05  Modify/Delete

      하하;; 그러고보니 게임도 있었군요 :-)
      구글에서 현재 액티브X 사용을 위한 화이트 리스트를 작성 중이라고 합니다. 아마 그 중에 게임 사이트도 들어가겠죠?

  13. 맥스페인 2008/09/05 09:46  Modify/Delete  Reply

    크롬 베타를 하루 써보고 일단 지웠습니다. 정식 버전이 나오면 다시 깔아볼 생각은 있습니다만 현재 베타는 별로 흥미가 없네요. 이미 정이 들어버린 제 불여우에만 자꾸 손이 갈 뿐..

    그런데 정말 크롬에서 ActiveX가 부분적으로 지원이 되나요? 깔고나서 여러군데 들어가봤습니다만 불여우나 별 차이없이 안되는 건 안되던데.. =_=; ActiveX 빨리 없어졌으면 좋겠습니다.

    개인적으로 구글의 컨텐츠는 검색을 제외하고는 거의 이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Gmail 계정조차 만들지 않고 있고, 구글 캘린더 대신 고집스럽게 라이프팟 캘린더를 사용하고 있지요. 뭐 구글은 그래도 심플한 게 맘에 들고 기본 철학은 붙잡고 가는 것 같아서 나쁘지는 않습니다. 요즘 국내 포털들 하는 짓거리 보고 있노라니 구글로 넘어갈까.. 싶은 생각도 드네요.

    마지막으로 크롬에 사용된 자바 가상머신이 물건이라는 얘기가 있더군요. 크롬은 차치하더라도 이 놈은 심지어 임베디드에서도 빠르게 동작하는 놈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게다가 오픈소스이니까요.

    아침부터 왜 이렇게 다른 분 포스트에 주저리주저리 쓰게 되었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아무래도 어제 마신 술이 덜 깬 것 같기도 하고.. -_-; 어쨋든 좋은 글 잘 봤습니다. 행복하세요.

    • Rukxer 2008/09/05 14:07  Modify/Delete

      현재의 베타버전은 액티브X가 돌아가지 않습니다만, 얼마 전에 있었다는 블로거 간담회에서 공식적으로 언급되었다고 합니다. 차후 업데이트에 반영되겠지요.
      맥스페인 님도 좋은 하루 되시길! 지금 시간엔 술 꺠셨겠네요. ㅎㅎ :-)

  14. 공상플러스 2008/09/05 09:55  Modify/Delete  Reply

    엑티브 엑스를 돌린다니..
    브라우저 지못미 ▶◀

  15. 세린아빠 2008/09/05 10:11  Modify/Delete  Reply

    흐음~~~ 내용도 반말하는것도 다 좋은데요 그 괄호 안에 "무려 ...."이라고 하는것은 완전한 일본식 그것도 만화에서나 쓸법한 표현이라서 쬐끔 거시기 하네요 -_-;;

    • Rukxer 2008/09/05 14:17  Modify/Delete

      이 정도야 덕후체에 비하면 양반이라능...(헉)
      어쨌든 지적 감사합니다 :-)

  16. oz 2008/09/05 10:25  Modify/Delete  Reply

    이 글을 보니 드디어 구글이 메이저가 됐다는 느낌이 드네요.

    메이저가 아니면 안티도 없으니깐요 ^^

    • Rukxer 2008/09/05 14:18  Modify/Delete

      물론, 구글은 메이저입니다. 해외에서는 거의 독점적이죠.
      그런 지위에 비해 안티가 상당히 적은 편이라는 게 과거 메이저들과는 다른 면이랄까요?

  17. 김훈 2008/09/05 10:34  Modify/Delete  Reply

    정말 공감가는 글이군요

  18. 지민아빠 2008/09/05 10:52  Modify/Delete  Reply

    집 컴퓨터에 파이어폭스를 깔아 놨더니, 인터넷이 안된다고 하던 집사람에게 크롬(ActiveX가 되고나서)을 들이밀 생각 입니다만.. 잘 될찌 모르겠습니다. ^^

    • Rukxer 2008/09/05 14:19  Modify/Delete

      웹 서핑은 한결 쾌적해질 듯 합니다 :-) 잘 설득해보세요!

  19. 카미 2008/09/05 11:32  Modify/Delete  Reply

    며칠 전부터 요란하게 크롬이 나온다고 떠들어대길래 저도 함 깔아보고 써봤습니다만 지메일보다도 더 어색하더군요. 지메일, 조금은 독창적이면서도 엄청난 용량과 아웃룩지원때문에 주로 이용하는 메일계정이 되었습니다만 웹메일로서의 지메일로 보기보단 아웃룩의 기능과 비교하다보니 좀 떨어지는 기능에 실망하고 있습니다.

    크롬은 더하더군요, 제 개인의 느낌으로요...

    플래쉬를 새로 설치해야 하며 즐겨찾기가 눈에 쉽게 뜨이지 않는 점 등 불편한 점이 있었습니다...

    근데 이 글에선 불편한 점이나 미흡한 점을 지적하는 대신 엉뚱한 논리의 반대논조네요?

    글을 읽고난 뒤에 제가 파악한 결론은 님이 구글크롬을 싫어하는 이유란 단지 구글이기 때문이다라는 것밖엔....제가 틀린 건가요?


    전 미국에 거주중이라 인터넷뱅킹을 제외하곤 액티브 X 정도는 있어도 그만 없어도그만이라고 생각하며 참고 씁니다만 한국에 거주하시는 분들 입장에선 희소식(?)이 아닐 수 없다고 생각하는데 그것조차 못마땅하시나 봅니다. 머, 구글 자체가 미우시다니...멀 해도 밉죠...


    그럼 어떻게 해야 파폭이니 사파리니 그딴 것들을 상대로 경쟁하는 게 아니라 마소를 경쟁하게 되는 걸까요?

    전혀 다른 컨셉으로 가면 전혀 상관이 없어서 안될테고...

    같은 컨셉으로 가면 마소를 타킷으로 하는 게 아니라 파폭을 죽이려 한다는 음모론(?)이 나올테고...


    모든 사람에게 알맞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프로그램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저도 한번 써보게요... 한국에서도 잘 되고 미국에서도 잘 되는...

    • Rukxer 2008/09/05 14:30  Modify/Delete

      인터넷 익스플로러 프로그램이라는 말씀 자체가 좀;;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웹 브라우저 상품 명입니다.

      뭐, 그건 중요한 게 아니고......

      얼마 전까지 구글은 앱스, G메일 등으로 마이크로소프트를 견제 내지는 압도해 왔습니다. 그러던 구글이 크롬으로는 마소가 선도했던 액티브X의 일부에 편승하고 있습니다.

      반 액티브X는 반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중요한 이슈였습니다. 액티브X 자체가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인해 확산됐기 때문이죠. 그런 면에서 크롬은 반 인터넷 익스플로러라고 볼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구글 크롬의 액티브X 지원은 호의의 서비스가 아닙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정면으로 대항하기엔 무리가 있고 액티브X를 아직 사용 중인 시장 규모가 작지 않다는 것을 알고 계산적으로 시장에 진입하는 정책인 것입니다.

      그런 것을 사람들이 일종의 선심과 같은 식으로 받아들이는 것부터가 구글의 세뇌가 마이크로소프트 못지 않다는 걸 의미하는 것이겠죠.

      말씀하신 대로 저는 참 구글을 싫어합니다. 때문에 다른 사람들보다 유난스럽게 구글을 안 좋게 보는 경향이 매우 많습니다. 좀 극단적이랄까요.

      제 의견은 어느 한 쪽으로 치우친 의견이며, 하나의 낮은 가능성을 말하는 것에 그칠 수도 있습니다. 웹의 건강을 생각하면 제 생각이 틀려야만 하기도 하죠.

  20. withover.com 2008/09/05 11:25  Modify/Delete  Reply

    저도 같은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FF 유저인 제가 크롬을 이용해서 사용을 댓글을 쓰고 있는 것을 보면 확실히 IE의 유저 보단 FF의 유저가 크롬으로 이동할 것입니다.

    IE7, 8의 개발을 이끌어내고 웹환경의 발전을 이끌어낸 FF의 독이 될것 같습니다. 안타까운 부분입니다.

    • Rukxer 2008/09/05 14:31  Modify/Delete

      파이어폭스가 이제 좀 안정화되어 퍼질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했는데, 크롬이라는 날벼락이 떨어졌습니다 =__=;;
      앞으로 어떻게 될 지 우려가 되네요..

  21. eLverve 2008/09/05 12:05  Modify/Delete  Reply

    8월중 파폭에 최적화된 네이버나 다음이 나온다고 했는데 아직도 감감무소식인걸 보면 적어도 한국에선 ie의 대항마가 되지못하고 있는 것 같아 아쉽습니다.

    파폭을 쓰면서 어쩔 수 없이 ie view나 ie tab의 부가기능으로 타협점을 찾고 있는데, (물론 직접적으로 액티브 x를 지원한다고 볼 수는 없지만 ) 이런 부가기능과 구글의 액티브x를 지원하는 점이 어떠한 차이점을 갖는지... rukxer님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물론 ie를 설치해야 이런 부가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서 완전히 ie를 버릴 수 없다는게 차이점이 될 수도 있겠군요...

    • Rukxer 2008/09/05 14:40  Modify/Delete

      아, 네이버의 그것은 별도의 파폭이 아닌 파폭의 부가기능 설치용으로 등장했다고 합니다 :-) 관련 포스팅을 어디서 봤습니다.
      결국 그냥 확장팩이랄까요, 개조팩이랄까요; 그 정도에 그치는 듯 합니다.

      IEtab은 아직도 뭔가 불안정하고 IE view는 그냥 IE를 띄워버리니 결국 IE를 완전 대체하기는 불가능하다는 걸 입증하는 확장기능이라 생각합니다. 그에 비해 크롬의 직접 액티브X지원은 훨씬 안정적일 듯 합니다. 제대로만 설계된다면 말이죠;;

      최소한 한국에선 크롬이 파이어폭스보다 경쟁력에서 우위에 서게 되겠군요.

  22. 글쎄요 2008/09/05 12:24  Modify/Delete  Reply

    저는 익스 유저입니다.파이어폭스를 써봤는데 제가 금융관련 사이트에 출입이 워낙 많아서 액티프x없이는 답이 없더군요.탭으로 써봤지만 사실상 불편하더군요.그래서 익스로 다시 왔구요.전 크롬이 액티브x를 제공한다면 크롬으로 이동할 생각입니다.익스 유저중에 상당한 수가 이동할것으로 보입니다.궁극적으로는 익스의 점유율만 떨어져도 금융사이트를 제외하고는 액티브x사용량이 줄어들지 않을까요..

    • Rukxer 2008/09/05 15:28  Modify/Delete

      그게 좀 애매한 것이, '브라우저를 다른 것으로 대체한다'라는 것 자체가 일반 유저들에겐 아주 생소한 일입니다. 최소한 파이어폭스라도 써 본 사람만이 크롬의 존재를 제대로 알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크롬 때문에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점유율이 떨어진다는 건 예상하기 힘듭니다. 당분간은 기존에 다른 브라우저를 경험해 본 사람들만이 크롬을 적극 받아들이는 상황이 될 것 같습니다.. 즉, 액티브X의 영역은 더 넓어지는 것이죠.

  23. 행인 2008/09/05 12:40  Modify/Delete  Reply

    머 개인적으로 구글보다 마소가 더 싫은데 독점체제에 조금이라도 타격을 가한다면 환영입니다.
    기업들이 좀 더 활발하게 치고 나왔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구글정도의 기업이라면 양대체재를 이룰 수도 있지 않을까요
    파폭이 밀리더라도 어쩔 수 없는 일이죠
    크롬이 싫더라도 한국에서 파폭이 많이 쓰일만한 요건도 안되구요

    이 지겨운 ie좀 그만봤으면 합니다.

    • Rukxer 2008/09/05 15:29  Modify/Delete

      IE가 지겹긴 합니다 -ㅂ- ㅎㅎ
      그렇지만 IE8과 같은 예상 외의 변화도 시도 중이니 IE도 지켜보는 재미는 쏠쏠한 듯 합니다 :-)

  24. 수봉이 2008/09/05 12:49  Modify/Delete  Reply

    크롬은 참 괜찮은 인터넷브라우저 같습니다. 쥔장님께서 언급하셧던 것 처럼
    속도부분이나 페이지 시각화 부분에서도 불여우나 익스보다는 한수위라고 하고
    싶네요.
    익스의 문제는 속도도 속도지만 액티브엑스 때문에 말들이 많으신데요..
    어차피 액티브엑스는 점차 다른것으로 대체될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당장 IE8에서부터는 액티브엑스 지원하지 않을거라고 얘기가 나오고 있는데
    그렇게 되면 사실상 우리나라에서도 액티브엑스는 없어진다라고 봐야겠죠.
    그리고 사용자들의 불편사항을 접수하고 사용자 편의위주로 개발하는 것은
    당연하고 생각합니다만.. 그게 왜 꼭 액티브엑스를 지원하게 됨으로써 뭔가 잘못
    되었다라고 말씀들을 많이 하시네요.. 생각해보면 현재 우리나라 형편상 액티브엑스
    지원되어져야 하느게 당연한것 아닌가요? 그리고 현재는 베타버젼이지 정식버젼이
    아닌데 당연히 문제가 있을 수 있겠죠 그러니까 베타버젼을 출시하고서
    여러가지 버그리포트를 접수 후에 차후 정식버젼으로 출시하려는거 아니겠습니까?
    크롬이 있어서 요즘은 참 편하게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습니다만, 그게 그리 잘못
    되었다고는 생각이 들지 않네요. 그리고 브라우저간의 호환성 문제는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프로그래머의 몫이지 브라우저의 의무라고는 생각이 들지 않네요.
    프로그램 개발자체를 익스전용으로 해놓았으니 당연히 불여우나 크롬에서는 문제가
    발생할 소지가 있겠죠. 그래서 인터넷표준이 존재하는 것이고 그에 준하여 개발을
    해야되는거 아니겠습니까.. 몇몇 버튼이 먹지 않는 다는 분이 계시던데 그런이유가
    바로 익스전용으로 개발되다보니 그런일이 발생을 하는것이죠. 저는 솔직히 누가 브라우저
    시장을 잠식하느냐 보다는 얼마나 많은 사이트들이 인터넷표준에 준한 웹사이트가
    나올런지 그게 더 관심이 갑니다.

    • Rukxer 2008/09/05 15:38  Modify/Delete

      문제는, 아직 웹 표준을 완벽하게 지키는 사이트가 거의 없긴 하지만 IE전용으로 설계된 페이지들이 많이 크로스 브라우징은 지원하게 바뀌어 가는 중인 상황인 것입니다.
      몇몇 사이트를 제외하고는 웹 표준 지향성 페이지를 만들기 위해 노력 중이고, 그 단적인 예로 네이버와 다음 등이 파이어폭스나 오페라 등에서 큰 문제 없는 서핑이 가능하게 바뀐것을 들 수 있을 것입니다.

      때문에 현재는 IE전용으로 설계된 페이지들이 문제의 핵심이던 시대는 지나간 과도기라고 봐야 할 것입니다.

      사파리가 쓰는 엔진이 크롬의 기반이라고 하니 웹 표준 준수 수준이야 그럭저럭 믿을 만 할 겁니다.

      다만 크롬을 구글이 만들었으니 완벽하고 문제가 없을 것이라는 선입관이 깔린다는 것이 조금 우려가 됩니다. 크롬의 문제가 아니라 웹 페이지가 잘못된 것이라는 생각 자체가 크롬을 과신하는 건 아닐까요?

    • 수봉이 2008/09/05 19:01  Modify/Delete

      글쎄요.. 뭔가 논점이 조금 흐려진듯 합니다만.
      크롬을 맹신하지는 않습니다. 어떤 프로그램이든 버그가
      있기 마련이니까요. 다만. 그것을 해소해 나가는 과정에서의
      문제가 생기는 것이겠죠. 크롬은 오픈소스로 알고 있습니다.
      그렇다는 것은 실력좋은 많은 전문가들이 더 좋은 크롬을
      만들어 낼 수있다고 생각이 들구요.
      그렇다면 오픈소스를 지양하는 익스는 도태될 수 밖에 없는게
      현실이 아닐까 합니다.
      그리고 네이버에서 무슨 버젼 최적화라는게 나온다는건 별로
      바람직 한 것은 아니라고 보는데요.
      개발자 입장에서는 두번,세번일을 해야 한다는 것이죠.
      현재 만들어져 있는 사이트들이 오히려 맹목적으로 익스쪽으로
      기울이다보니 문제가 더 발생하게 된건 아닌가 생각합니다.
      개발자들 사이에서는 웹표준에 대한 문제제기가 꾸준히 있어
      왔습니다만. 현실적으로는 완벽하게 여러가지의 브라우저를
      지원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기가 어려웠더랬죠.
      뭐 그이유야 대충 아시겠습니다만..
      여튼.. 크롬이라고 해서 맹목적으로 좋다느니 익스를 배척하자느니
      하는 것은 아닙니다.
      제 소견은 크롬은 크롬대로의 장점이 있기 때문에 그 나름의 장점을
      인정하자는 것이죠. 다만, 익스가 불여우나 크롬에 대해 뒤떨어지고
      있다는 생각만은 변하지가 않네요.
      일반인들은 익스를 많이 사용하시겠지만.. 그로 말미암아 마소에서 방관한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크롬이 대세로 기울어 진다면 익스도 가만있지는 않겠죠.
      그렇게되면 더 좋은 방향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있지 않을까요?

  25. hong 2008/09/05 13:28  Modify/Delete  Reply

    크롬을 쓰고 있습니다만 님이 말씀하신데로 전 파폭& 익스 유저였죠.
    익스가 싫어서 지금 크롬+파폭을 쓰고 있지만 님이 말씀하신 대전제는 정확인 맞는 듯

    • Rukxer 2008/09/05 15:40  Modify/Delete

      이런 저런 의견들이 오가고 있지만, 당분간은 파폭이 긴장을 해야 될 시기인 듯 합니다.

  26. 구글크롬 2008/09/05 13:48  Modify/Delete  Reply

    크롬이아니라 구글이 싫은듯;;

    • Rukxer 2008/09/05 15:41  Modify/Delete

      예, 저는 구글을 아주 싫어합니다. 그래서 크롬도 별로 좋게 보이지 않네요.

  27. Kiyeork 2008/09/05 14:23  Modify/Delete  Reply

    저도 왠지 구글이 하는 일은 "대부분" 맘에 들지 않습니다.
    하지만 구글의 크롬은 파폭이 하지 못했던 일을 했다고 생각합니다.
    일단 IE가 아닌 다른 웹 브라우저가 있다는 것을 대대적으로 알렸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오픈소스를 지향하며 많은 오픈 소스 브라우저가 만들어 졌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부분은 맘에 듭니다.(물론 구글이 잠식하겠지만요)
    제가 생각하기에 Active X를 일부지원하겠다고 밝힌 점은 IE가 잠식하고 있는 시장에 끼어들기 위해서는 당연한 것이라 생각합니다.
    한국에서 Active X는 절대 불가능한 파폭의 경우 절대 널리 퍼질리가 없죠.(인터넷뱅킹등 아무것도 안되죠)
    이미 잠식되어 있는 시장에 끼어 들기 위해서는 그 시장을 잠식하고 있는 기능을 어느 정도 지원하며 끼어드는 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뭐.. 외국의 상황은 잘 모릅니다만..;;;; )
    왠지 "그냥 구글이라 싫어!" 라는 느낌이 확확 밀려와서 한글자 남겨봅니다.

    • Rukxer 2008/09/05 15:44  Modify/Delete

      IE 이외의 브라우저가 있다고 대대적으로 알렸다는 건 과도한 의미 부여인 듯 합니다. 크롬을 사용하는 대부분의 사람은 파이어폭스 등으로 이미 다른 브라우저를 경험한 사람들입니다. 고집센 파이어폭스의 상대적인 불편함을 크롬이 보완해주는 것이 알려지니 좋아하는 겁니다.

      제가 구글을 싫어하는 건 맞지만, 아무리 좋게 봐도 브라우저 시장에 있어서 크롬의 의미가 그렇게까지 크다고는 생각되지 않는군요 -ㅂ-;;

  28. 또자쿨쿨 2008/09/05 14:44  Modify/Delete  Reply

    움.. 크롬을 저도 사용해봤습니다만, 아직 베타버전인 주제라 장단점이 있습니다. 속도가 빠른대신 여러 탭을 띄웠을 때 익스보다 메모리 점유는 많이 하더군요. 물론 탭 하나가 다운 되도 나머지 탭은 산다라고는 하지만, 익스도 그렇게 자주 다운되는 건 아니니까요...
    첫 사용 느낌은 파폭3정식이 나오기 이전 버전을 보는 느낌이었습니다. 제가 운영하는 허접한 온타운이라는 사이트가 동일한 형태로 화면이 깨지더군요. 밑바닥은 비슷하지않을런지...

    어쨌든 구글이 파폭과 경쟁하려 하지 말고 플러그인 형태나 다른 방법으로 지원사격을 했으면 어땠을까 하는 게 제 생각입니다.

    정말 익스플로러가 안되면 인터넷이 안된다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너무 많기 때문입니다.

    • Rukxer 2008/09/05 15:46  Modify/Delete

      사실, 메모리 점유 문제 정도는 과거 다른 브라우저들의 베타 버전들도 많이 겪은 문제였죠. 그리고 대부분 정식버전에서 말끔히 해결하는 양상을 보였고요. 그래서 저도 큰 문제라고 생각되진 않습니다 :-)

      크롬은 확실히 아이디어가 좋고 영리한 브라우저입니다. 다만, 파폭이 선두에서 힘겹게 싸우던 이 시기에 이런 기능으로 나왔다는 건 좀 안타깝네요.

  29. so 2008/09/05 15:01  Modify/Delete  Reply

    이래서 한가지만 생각하는 사람하곤 얘기를 하면 안된다는 것이다.

    이 사람은 구글크롬의 좋은 부분은 보지 않으려하고
    단지 구글이 심하게 싫으니까 구글크롬을 증오하다 시피 하는
    것이다.

    왜꼭 파이어폭스가 최대 피해자가 된다는건지도 모르겠다
    만약 파이어폭스가 총 IE사용자중 10%를 차지했고
    윈도우IE가 90%다. 윈도우의 공세가 계속 이뤄진다면
    결국 윈도우의 IE가 100%를 잠식할지도 모른다.

    하지만 구글크롬이 나와서 파이어폭스의 10%를 가져간다해도
    구글이 거기서 멈출까? 아니다다.
    사용자가 확대될수록 MS의 사용자들을 뺏어올것이다.

    기술이란거는
    그나라의 특성에 맞게 기술을 도입해서 사용하는거지
    남이 해놓은 것이라고 해서 "우린 저회사가 싫으니까
    저회사의 기술을 받아들이지 않겠어" 라고 생각하는 회사는
    오래 못간다.

    그래도 한번 말한거니까 지키라고?
    기업은 최소한의 양심을 지키면 되는거다
    다른 회사를 일부러 망하게 하면 안되겠지만
    무한 경쟁 체제에서 남의 소스코드를 그대로 갖다 베낀것도아니고
    자신들 나름대로도 시장성이 있기에 제품을 출시 한거다.

    구글을 증오할바엔
    MS를 증오하면 평생 포스팅할 글거리가 생길텐데 말이다.

    • Rukxer 2008/09/05 15:51  Modify/Delete

      최소한 한국에서는 액티브X 지원을 하는 크롬의 등장이 파폭을 일부러 망하게 하는 짓을 하게 될 가능성이 있죠. 그 점은 짚어야 합니다.

      제가 구글을 싫어하는 것은 겉으론 착한 척 보이면서 실제론 마이크로소프트 못지 않은 장악력을 꿈꾸며 본심을 숨기고 있기 때문입니다. 구글이 하는 일을 보면 장기적으로 봤을 때 빅브라더가 되길 원한다고 볼 수 밖에 없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이미 파이어폭스라는 경쟁자를 인정하고 선의의 경쟁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구글은 그 틈새에서 일단 기존 강자의 힘을 빌려 시장에 뛰어 들고 있습니다. 제가 볼 땐 구글이 점점 더 욕먹을 일을 하는 것 같은데요.

  30. 불여우 2008/09/05 15:34  Modify/Delete  Reply

    그렇죠 우리 불여우가 타격받는 꼴이 되어 버렸지요. IE TAB 마저 안쓰는 날이 곧 오겠거니 했는데...ㅎㅎ 익스플로러가 대세가 되든 구글이 혹시라도 대세가 되든, 파폭은 그 "나머지 얼마"의 자리에서 벗어나긴 힘들어 보이네요.

    그런데 "무려 한국인 개발자가 개발 진행 중이랜다."라는 문장.
    이거 제대로 된 문장이 아니라는 건 슬쩍 지적하고 가고 싶네요.
    "무려~"라는 말은 숫자, 수량 앞에서 쓰는 말이거든요. 일본만화와 일본 기사들을 잘못 번역하면서 유행처럼 쓰이던데, 상당히 보기에는 거슬리는 문장이지요.

    • Rukxer 2008/09/05 15:52  Modify/Delete

      해당 부분은 수정했습니다 :-)

      파이어폭스만 불쌍하게 될 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런 일은 벌어지지 않았으면 좋겠는데......

  31. 전격 공감가네요 2008/09/05 15:59  Modify/Delete  Reply

    뭣도 모르고 이미지와 속도만 따지는 저질 유저들이

    구글의 메이커에 환장하는데..

    참 황당합니다..

    오히려 미국에서는 크롬이 나온후 실망하는 분위기인데....

  32. eld 2008/09/05 16:21  Modify/Delete  Reply

    컴퓨터 말아먹는데 일등공신인 액티브엑스를 말살시켜도 모자른 판국에 액티브 지원하는 브라우저가 또 나오는건 영 아니지 말입니다.

    • Rukxer 2008/09/05 16:54  Modify/Delete

      지원 수위가 어느 정도일지 걱정 반, 흥미 반...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걱정이 앞서는 듯 합니다;

  33. 가을이 2008/09/05 16:27  Modify/Delete  Reply

    전 조금 다른 방향으로 보고 있는 편입니다. 개개별의 성향이야, 개인적인 것이니까 머라고 할 수 없는 부분인데요. 전 FF를 설치만 해놓고 거의 사용을 안합니다. 오히려 IE6이 주력브라우저인데, 크롬이 나온 후부터는 크롬이 주력으로 넘어간 상태입니다. IE6이 보조로 넘어가버렸지요.
    현재 제 주위에 FF이란 것도 모르는 사람이 태반인데, 그중 반이상이 크롬을 사용중입니다. 머, 제가 나불나불대서 그렇긴 합니다만.... 속도 하나만으로도 충분히 옮길만 하더군요.
    오히려 전 FF는 싫어하는 편입니다. 그냥 싫어요. 익숙해질려고 노력해도 안친해지더라는...아, 그리구 구글도 싫어합니다. MS 못지 않은 기업이라고 제 뇌리에 못이 박혀 있는 상황이고, gmail 테스트한다고 한번 가입해놓고 한번도 안들어갔다는..구글어스? 관심밖...왜 구글이 싫을까요...생각해도 답이 안나오네요. ㅎㅎ

    그리고 여기 오시는 블로거분들의 성향인지...그저 불여우가 타격받은것에 연연해 하는것이 잘 이해가 되지는 않네요. 전 오히려 크롬이 성장해서 불여우와 IE를 동시에 위협하는 자리에까지 올라왔으면 좋겠습니다. 그러면 IE틀에 맞춰서 허덕대는 국내 웹환경이 웹표준화쪽으로 방향이 완전히 좀 틀어지지 않을까라는 생각이구요. 구더기가 무서워서 장을 못담그는 상황은 되지 말아야 하지 않나 라는 생각입니다...머..여러가지 생각들이 머리속에서 꿈틀거리게 만드는 상황이네요. 긍정적인 방향으로 흘러가기를 바랄 뿐입니다. 그리고 제발 개같은 엑x는 좀 사라지구요. 에효..

    • Rukxer 2008/09/05 17:01  Modify/Delete

      개인적으로는 이렇게 매력적인 크롬이 구글에서 나오지만 않았어도 대환영일 텐데 ㅡ,.ㅡ;;; 참 아쉽습니다. 헐헐.......

      말씀하신 대로 여러 성향이 있듯이, 저도 좀 유별난 성향을 가진 유저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ㅎㅎㅎ :-)

  34. 너나 잘해 2008/09/05 16:38  Modify/Delete  Reply

    골때린다 결국은 니가 좋아하는 파이어폭스가 시장에서 도퇴될거 같으니까 심술난거아냐? 구글은 구글 나름대로의 정책을 가지고 브라우저 시장에 뛰어든거야. 결국 자기네 비지니스를 유지하거나 발전시키는데 브라우저가 필요하니까 개발했을거 아닌가 싶은데? MS를 타도한다느니 그딴건 언론사 인간들이 가져다 붙인 미다시에 불과한거고 구글이 MS타도를 위해 크롬을 런칭했다고 발표한거 있어? 그리고, IE가 전체 시장의 80%를 쉐어하든 파이어폭스가 쉐어하든 크롬이 쉐어하든 뭐가 바뀌는데? 결국에는 모두 미국에서 개발한건데
    파이어 폭스에서 엑티브 엑스가 제공이 안되니까 마치 파이어 폭스가 최고의 브라우저인냥 얘기하는 애들도 있는데 결국에는 크로스 플렛폼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그게 액티브 엑스가 되었던 파이어폭스가 제공하는 방식이 되었던 사용자 입장에서는 결국 브라우저에서 설치하지 않으면 안되는 방식인건 똑같아. 보안이 취약하다는등 얘기들 많이 하지만 그럼 파이어폭스에서 제공하는건 완벽한 보안을 제공한데? 말도 안되는 소리지 단지 IE에 비해 사용 빈도가 낮으니까 그만큼 해킹 시도가 낮은것 뿐인데 단지 MS가 싫다는 이유로 인해 아무 생각없이 파이어폭스 선호하는 인간들 난 니들 같은 인간들이 더 싫어.

    • Rukxer 2008/09/05 16:59  Modify/Delete

      구구절절 맞는 말씀입니다 :-) 어찌되었든 크롬은 굉장히 뛰어난 개발자들이 만들어낸 결과물이고, 구글이라는 막강한 지원력이 있기 때문에 앞으로 더 좋아질 가능성은 100%라고 보고 있습니다.

      그리고 MS 타도로 크롬을 런칭하지 않았다는 건 저도 알고 있고, 오히려 그 때문에 더 크롬의 등장이 IE와 정면대결을 교묘히 피하면서 파이어폭스 등의 혼란한 시장 점유 구역을 먼저 노린 것이 아닌가 라는 생각을 하게 만든 것입니다.

      파이어폭스가 킹왕짱이 아니라, 파이어폭스가 추구하던 Take back the web 의 정신이 힘 없이 사라져 갈 가능성이 크롬으로 인해 생겨버려서 우려하는 것입니다.

      참고로 제 브라우저 성향을 말씀 드리면, 제가 가장 좋아하는 브라우저는 IE7입니다. 다만,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파이어폭스가 좀 더 편한 면이 있어서 파이어폭스를 동시에 사용 중입니다.

  35. 뭘 모르네... 2008/09/05 17:20  Modify/Delete  Reply

    지금은 자본주의 사회...시장성이 있을걸로 판단되면 다하는게 정상으로 취급되는 사회....소비자 입장에선 다양한 제품중에 자신의 입맛에 맞는 제품을 사용하면 그만....아직 크롬은 베타판이며 구글,ms등 글로벌 회사들이 우리나라 실정만 보고 제품을 만들리 만무하고...제품의 다양성에 일조하는 구글이 무슨 문제인가...문제라면 ms가 독점으로 우리나라 시장을 잠식한게 문제이지.[우리나라 실정에서도 액티브만 지원되면 파폭에서 옯기는 분들보단 익스에서 옮기는 분들이 많을걸로 보이는 개인생각]..다양성과 시장경제의 관점에선 전혀 아무 생각이 없는 글이군요....그리고 우리나라 오픈소스진영이 공인인증서등 국가기관에 사용되는 액티브엑스가 문제가 있다고 소송을 했는데 법원이란 곳에서 패소판결을 내렸더군요..지금 대한민국은 공황상태...우리나라 IT는 10년이 아니라 더 퇴보할 걸로 보이네요....이것과 무관하지만 지금 명박이가 언론탄압등 말이 많죠...법으로 신문사가 티브방송사를 합병할수 없게 겸업을 방지하는데 미친정부가 가능하도록 할수 있게 만들려고하죠--그게 잘못된 이유가 바로 언론의 다양성을 해치기 때문--미국도 언론의 다양성 존중이 중요하다고 합병을 불허했는데 땡박이정부는 거의 미쳤죠..........여러 측면에서 좀 더 공부하시길...

    • Rukxer 2008/09/05 17:20  Modify/Delete

      정부나 정치 얘기는 별로 하고 싶진 않고요;

      MS의 독점을 막지 못한 탓에 훨씬 성숙된 문화가 발생했다고 생각합니다. 아직도 발전 중인 단계이기도 하고요.

      그러나 구글이기 때문에 시장성 있는 좋은 아이템을 잘 발견한 현명한 사례로 보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IT 쪽은 - 특히, 지금의 웹 처럼 한 번 IE로 인해 처참한 몰골이 됐던 분야라면 훨씬 더 올바른 정신과 취지를 가진 기술과 상품이 중요한 시기입니다.
      그런데 구글 크롬은 이것도 아니고 저것도 아닌 애매한 물건입니다. 어느 쪽으로든 기울 수 있기 때문에 미리 경계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뭔가 다 안다는 식으로 말씀하시면서 갖다 붙이는 게 정부 비판 뿐인 분들은 포털 뉴스에서 많죠. 그다지 설득력이 없다고들 하는데, 오늘 보니 또 그런 것 같군요.

  36. tim 2008/09/05 17:20  Modify/Delete  Reply

    단순히 구글을 싫어하시는 맘만은 존경할만합니다만
    다른 사용자들을 설득할만한 글따위는 아니라고 보이는군요
    한마디로 소위말하는 울부짖는 글이군요

    • Rukxer 2008/09/05 17:22  Modify/Delete

      구글에 대해서는 이미 설득으로 통할 단계가 아닌 것 같아서 말이죠. ㅋ
      어쨌거나 크롬은 매력적이기 때문에 어느 정도 성공합니다. 그것 만큼은 확실할 것 같습니다.

  37. 하지윤 2008/09/05 17:30  Modify/Delete  Reply

    파이어폭스가 입는 타격은 인정합니다.
    하지만 파이어폭스를 쓰는 사람들이 왜 IE대신 파이어폭스를 쓰는지 모르시나봐요. 불편함을 감수하면서까지...
    그것과 같지만 반대의 이유로, IE가 타격을 입는건 당연합니다.
    ActiveX는 지원 되면서 IE보다는 훨씬 빠르니 IE를 완전히 버리고 크롬으로 갈아타는 사람이 늘 것입니다.
    절대적인 수로 따진다면 파이어폭스보다 훨씬 큰 타격이겠죠.
    국내에서 파이어폭스만을 사용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고 봅니다.
    ActiveX 때문이죠.
    지금 국내 상황은 기업이 ActiveX를 버리지 않고 있어 사용자가 어쩔 수 없이 따라가는 형편입니다.
    크롬이 빠르기만 하다고 사람들이 IE를 버릴까요? 절대 그런일은 없습니다. 기업이 먼저 변하지 않는 이상은 기껏해야 IE와 병용하게 될겁니다.
    크롬이 ActiveX를 지원하면 ActiveX를 사용할 수 있으면서 IE보다 훨씬 빠르니 저는 IE쪽의 시장을 많이 가져갈거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추후에 ActiveX를 버리는 것은 크롬쪽이 더 쉽겠죠. MS는 ActiveX에 대한 책임이 어느정도 있으니까요.
    따라서 싫든 좋든 크롬과 파이어폭스의 사용자가 많아지면 기업은 긴장감을 가질 수 밖에 없게되고, 미래도 미리 대비할 겸 해서 ActiveX를 대체하는 시스템을 빨리 만들고 "Linux와 Mac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인터넷 뱅킹" 을 강조하는 광고로 은행 가입자를 유치하는 것도 은행쪽에서 생각해 볼 수 있는 사업 같은데요.
    만약 그런 은행이 있다면 저는 통장을 그 은행으로 바꾸고, OS도 갈아타고 싶습니다.

    • Rukxer 2008/09/05 22:09  Modify/Delete

      기존 IE 유저들은 절대로 IE를 버리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IE 이외의 다른 브라우저가 있다는 개념 자체를 이해 못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크롬의 존재를 안다는 것 자체가 이미 웹 브라우저의 종류는 다양하다는 걸 알고 있는 사람들이라는 걸 의미합니다.

      IE만 사용하던 유저들은 앞으로도 계속 IE만 쓰게 됩니다. IE7의 존재조차 몰라서 업데이트를 하지 않는 사람들이 태반이니 말입니다.

      그러나 한 번 IE 이외의 존재를 맛본 저와 같은 사람들이라면 또 다른 더 편리한 브라우저가 나타나면 쉽게 이동을 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결국 이동하는 점유율은 파이어폭스의 점유율부터 시작될 겁니다.

      파이어폭스에 대해서는 저도 웬만한 사람들 이상으로 유용하게 잘 쓰는 편입니다. IE 대신에 파이어폭스를 쓰는 이유 정도야 잘 알고 있죠. 그리고 그 이유가 어느 하나로 귀결되지 않을 만큼 다양하다는 것도 알고 있고요 :-)

  38. 글쎄요... 2008/09/05 17:38  Modify/Delete  Reply

    그냥 구글 까려고, 긍정적인 면을 전혀 안 보고, 부정적인 면만 부각시킨 글 같군요...

    물론 크롬때문에 파폭 사용자도 많이 이동할테고, 파폭 개발도 어려움을 겪을 수도 있겠습니다.
    그러나, 크롬 덕분에 IE만 쓰던 많은 사람들이 다른 웹브라우저도 있다는 걸 알게되었고, Active X 문제도 부각되지 않았습니까?

    파폭이 아무리 열씨미 개발했고 잘 만들었어도, 아는 사람들 사이에서만 퍼지는 브라우저였을 뿐, IE를 쓰던 유저에게 다른 브라우저도 있다는 사실을 알리는 노력은 안 하지 않았습니까?
    IE 밖에 모르던 제 주위 사람들이 크롬이라는 웹 브라우저에 대해서 새롭게 관심을 가지게 되더군요... 도리어 크롬때문에 파폭의 존재를 알게된 사람도 있습니다.

    파폭이 개발된 시점에.. 또는 그 이후에, 어느 신문 어느 기사에 Active X에 관련된 문제점이 제시된 적 있던가요?
    그나마, 크롬 덕분에 Active X가 문제있다는 기사가 나오고 이슈화된 것 같은데요.
    이렇게 Active X 문제가 이슈화되는 것이 파폭 쪽에서도 호재 아닐런지요?
    가능성은 어느 정도일지 몰라도, Active X 안 쓰는 방향으로 바뀌면... 파폭 쪽에서야 대박이겠지만...

    아무리 구글을 싫어하신다지만... 너무 나쁜 면으로 몰아가시지는 마시길 바랍니다.
    개인적으로는 부정적인 면보다 긍정적인 면이 더 많다고 생각되서, 평소에 글 같은거 잘 안 쓰는 사람이지만, 끄적여봤습니다.

    • Rukxer 2008/09/05 22:15  Modify/Delete

      크롬 덕분에 IE만 쓰던 많은 사람들이 다른 웹브라우저도 있다는 걸 알게 된 건 아닙니다. 구글 크롬이 뭐라 떠들어도 잠시 이슈만 될 뿐 IE 유저들 대부분은 그냥 IE에 머물러 있습니다. 왜냐면 IE의 불편함을 모르고 있고, 크롬의 편리함을 어색해하기 때문이죠.

      파이어폭스는 오랜 시간 IE에 대항해서 싸워왔습니다. 국내에서만 그 사실을 모르고 있을 뿐, 외국에선 상당한 반향을 일으킨 브라우저입니다.

      또한 액티브X 문제는 아주 예전부터 이슈화되었습니다. 윈도우즈 비스타가 등장하면서 문제였고, IE7 때문에도 문제였으며 그 전에도 뜻있는 사람들로부터 지속적인 개선을 요구받아 왔습니다.

      크롬 때문에 부각됐다고 하는 건 크롬의 의미를 지나치게 크게 해석하는 일이며 지난 과거의 노력들을 폄하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구글에 대해서는 긍정적인 글만 수두룩합니다. 반대로 마이크로소프트에 대해서는 부정적인 글이 수두룩하죠.
      이 포스팅도 구글을 마이크로소프트로만 바꾸면 공감한다며 좋다고 하는 사람들이 넘쳐날 겁니다.

      구글에 대해서 안 좋게 썼다고 너무 나쁜 면만 몰아가는 것일까요? 저는 단지 다른 사람들과 조금 다른 시각을 가지고 구글을 보고 있을 뿐입니다 :-)

  39. Ren 2008/09/05 19:13  Modify/Delete  Reply

    저도 파이어폭스 타격에는 동의하나,
    글쓴이의 글은 지극히 감정적인 글이기 때문에 공감은 전혀 가지 않는군요...
    뭐 뼈속까지 안티 구글이라니 할 말은 없지만,
    설득력은 전혀없는 그냥 개인 블로그의 글일뿐이라고 밖에 느껴지지 않네요...
    심하게 비약해서 마치 난 대운하 건설 무조건해야되는데 대부분의 사람들이 싫어한다고 땡깡부리고 지 멋대로 하려고 하는 쥐새끼랑 비슷하다는 생각까지 드네요...

    제가 이렇게 썼다고 구글빠라고 생각하지는 않겠죠?

    사실 욕먹을거 각오하고 쓴글 같기는 하네요...
    구글이 그냥 싫으니까...
    ㅡㅡ

    • Rukxer 2008/09/05 22:21  Modify/Delete

      당연히 개인블로그의 글입니다. 그걸 굳이 지적하실 필요까진 없으실 듯......

      구글에 대해 반대 의사를 표한다는 것 자체가 이상한 일이 되는 것이 현재 인터넷입니다. 아무도 구글에 대해서는 비판하고 경계하려는 시도를 하지 않습니다.

      마치 과거 마이크로소프트가 급격하게 성장할 때와 비슷하게 말이죠.
      구글이 또 다른 마이크로소프트가 된 다음엔 누굴 탓할까요?

      물론 구글과 마이크로소프트는 서로 다른 철학을 가지고 운영되고 있긴 하지만, 한 가지 분명한 것은 두 회사 모두 영리를 추구하는 기업이라는 것입니다.
      그 점까지 간과하고 구글을 마치 인터넷과 네티즌을 위한 친구처럼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참 안타깝습니다.

      구글을 좋아하는 건 이해합니다. 그러나 구글을 싫어하고 경계하는 시각도 필요합니다 :-) 그래야 그들이 스스로의 철학을 잊지 않고 지금처럼 올바르게 나아가겠죠.

      그리고 개인적인 정치성향을 이런 데 비교하시는데 쓰는 건 상당히 기분 나쁘군요 :-)

  40. 땅별 2008/09/05 20:37  Modify/Delete  Reply

    근데 이런 게 있더라.

    http://pds12.egloos.com/pds/200809/03/4 ··· 1078.jpg

    http://pds10.egloos.com/pds/200809/03/4 ··· 1470.png

    이런 센스는 파폭도 배웠으면 좋겠다. 귀여운 여우 캐릭터도 있는데 말이지.


    참고로 저 이미지는 여기서 본 거 : http://news.egloos.com/1805679

  41. SD 2008/09/05 21:58  Modify/Delete  Reply

    어차피 한국에서 구글크롬은 쓰기 어렵지 않을까요? 당최 은행 페이지가 열리지 않으니까 말입니다. 네이버 지도도 못보고요. 좋긴 좋지만 그림의 떡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런데 rukxer님의 구글에 관한 시선은 일관되게 경멸과 증오를 띄고 있던데 그 이유가 무척 궁금하네요. :) 반 구글파란 흔히 보기 어려우니까요.

    • Rukxer 2008/09/05 22:35  Modify/Delete

      아직 베타버전이고 액티브X 지원이 약속되어있으니 자잘한 문제는 차차 고쳐질 것으로 생각됩니다. 제가 구글을 싫어하긴 하지만 구글이 무능하다고 생각되진 않거든요 -ㅂ-;;

      처음엔 쓸만한 검색엔진으로 시작한 구글이지만, 지금은 인터넷의 빅브라더로 성장하고 있다고 보입니다. 한 예로, 애드센스에 대한 애매한 약관과 그로 인한 어처구니 없는 강제 차단 등 겉 다르고 속 다른 일을 벌이고 있고 그 애드센스에 대한 정책 번경시에도 사람들은 아무런 대응을 할 수 없었습니다.
      또한 http://rukxer.net/2460462 에 올린 구글 다큐멘터리가 꽤 자극제가 되었습니다.

      아직 구체적으로 뭔가를 시도하고 있지는 않지만, 모든 행동이 인터넷을 좌지우지 하려는 구글의 느긋한 계획이라고 보면 그다지 틀린 것도 아니거든요.
      라이틀리나 피드버너, 유튜브 인수 등과 같은 상황 때문에 '어느 순간 갑자기 구글의 서비스를 이용하게 된' 유저가 되는 경우도 허다합니다. 저는 구글을 보고 그 서비스를 사용하는 게 아닌데 제 의사와 관계 없이 구글의 서비스 유저가 되어버리는 것이죠.
      사람들의 자유 의사와 관계없이 자신들의 서비스를 이용하게 만들면서 넓게 보면 구글의 제어권 아래에 두게 되는 겁니다.

      국내에서만 해도 다음의 웹검색이 구글을 통해 되고 있고, 수많은 애드센스들도 결국 구글의 계좌를 거쳐 돈이 지급됩니다.

      이미 인터넷 환경의 세밀한 부분까지 구글의 영향력이 미치고 있으니 이제 구글이 뭔가 한 번 행동이라도 하면 꼼짝없이 따라갈 수 밖에 없게 되는 겁니다.


      마치 예전 마이크로소프트가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인터넷 환경을 좌지우지했던 것을 연상케합니다. 단지 구글은 마이크로소프트보다 월등하게 좋은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는 게 다를 뿐이죠.


      이런 저런 생각과 이유 때문에 저는 구글을 그다지 좋아하지 않습니다.

  42. 화현 2008/09/05 22:05  Modify/Delete  Reply

    저는 뭐 구글한테 큰 악감정이나, 찬성하는 그런건 없어서 그렇다 치고...
    크롬 아직 못써봤는데(제 컴에서 안깔리더라는...) 지인들 이야기 들으면 참 빠르다는 소리를 들어서 호감을 가지고 있었는데...
    엑티브 엑스 지원 소식 때문에 매우 실망했습니다 ㄱ-
    리눅스나 맥OS 쓰는 사람 어쩌라고 저따위 기술을 사용하게 하는지 원...
    그리고 이니시스에서 플래시 결제 시스템도 만들었다는데 찬밥 까지 뿌리고
    MS도 엑티브엑스 줄여가고 있는데
    이건 완전 시대 역행하는 행동이라 구글에 급실망이에요!

    • Rukxer 2008/09/05 22:33  Modify/Delete

      안 깔려;;? 그건 좀 이상하네.
      빠르긴 빨라. 디자인도 꽤 혁신적이라 의미있기도 하고.

      근데 액티브X 지원은 아무리 생각해도 꽤 충격적이다.

  43. Ruud 2008/09/05 22:57  Modify/Delete  Reply

    Rukxer님 안녕하시죠? 일전에 효미니(hyomini)라는 필명으로 자주 (가끔?) 들렸었는데, 티스토리 블로그를 거의 접다시피하면서 들리질 못했네요. (한때 싸이월드의 파폭이미지 사건으로 시끌시끌했었는데, 이렇게 다시 방문하게 되니 감회가 새롭네요.)

    어쨋거나, 크롬을 향한 칭찬 일색만 그득한건 아니에요. 좀 더 냉정하게 바라보는 분들도 종종 보이시는 것 같습니다. 저 또한 구글의 (거의 확실시 되어버린) 인터넷 시장 독점에 긍정적인 것은 아니니까요. :)

    여전히 냉철한 필력은 여전하신 것 같은데 (덕분에 충돌도 피할 순 없지만) 트랙백 쏘고 갑니다. :D

    • Rukxer 2008/09/05 23:27  Modify/Delete

      그래도 예전보다는 냉정한 시각을 가진 분들이 보이는 것 같아서 한 편으론 다행이라 느끼기도 합니다 :-)
      최근 좀 자제하면서 글을 쓰고 있었는데, 크롬 때문에 또 내지르고 말았습니다;

      hyomini 님이셨군요 :-) 오랜만에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44. 투자가 2008/09/06 08:48  Modify/Delete  Reply

    절대 홍보하려는게 아닙니다.
    구글 주주로서 딱 한마디만 하려는 것입니다.

    구글 크롬 강추입니다!

  45. Luxury 2008/09/06 13:51  Modify/Delete  Reply

    정식에서 액티브x가 지원된다는 얘기를 저도 들었는데요...저는 개인적으로 대환영입니다....FF에서 할수없이 IE TAB을 눌러야 햇었던 고통이 사라진다니..그리고 FF가 가장 큰 타격을 입을거라는데에 공감이 되네요...액티브X가 좀 거시기 하다는건 알지만...그래도 우리나라에서는.........후............어쩔수가 없는거 같아요..FF유저지만 상당히 불편을 느꼇던게 한두번도 아니고..

    • Rukxer 2008/09/07 00:56  Modify/Delete

      우리나라는 좀.....-____-;;; 뭔가 특이한 부분이 많은 것 같습니다;; 괴이하다고 해야되려나......

  46. 폭렬미친곰돌 2008/09/06 13:55  Modify/Delete  Reply

    Rukxer님 글 잘 읽었습니다.
    위에 답글 다신 분들글에 공감하는 부분도 있고 아닌 부분도 있습니다만, 잠시 저는 웹 브라우저가 아닌 다른 녀석으로 대치시켜 생각해 봤습니다.
    말씀하신 논조라면 개인 사용자를 위한 OS 중 레드햇 리눅스가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있는 순간에 우분투가 나오면서 결국 윈도우의 점유율을 낮추는 역할보다는 레드햇 점유율을 낮췄다는 이야기와 같은 맥락은 아닌지요? '0'?
    제가 이해를 잘 못 한 것이라면 죄송합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또한 업무적으로 구글의 힘을 무서워하고 있습니다. 이제 MS의 대항마로서의 힘은 충분히 가지고 있기 때문에 견제는 필요한 상황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한편으로는 특이한, 결국 돈으로 하면 되는 것으로 보일 수도 있지만, 그들의 힘이 집약된 재미난 것을 내 줄 때면 '이 대단한 XX들' 이렇게 감탄이 나와버리고 맙니다.
    아직 술이 덜 깬 상태에서 트랙백도 아니고 이렇게 길게 답변 써서 죄송합니다. @_@
    요약하자면 글 잘 읽었다는 이야기 입니다. ^-^;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0^/"

    • Rukxer 2008/09/07 00:59  Modify/Delete

      리눅스 전체의 시장의 경쟁구도는 잘 모르지만, 서버용이 아닌 개인용 리눅스를 말씀하시는 것이라면 비슷하다고 생각됩니다 :-) 개인용 OS 시장에서 리눅스 계열의 점유율은 아직 미비한 수준인데 그 안에서 너무 박터지게 경쟁이 벌어지고 있죠.

      구글이 대단하긴 합니다. 정말 획기적이고 편리하긴 한데, 뭔가 마음 한 견에서 씁쓸함이 가시지 않기도 합니다. 유능하고 머리가 좋은 건 부정할 수 없을 듯......

      곰돌 님도 좋은 하루 되시길!!!

  47. 오유사마 2008/09/06 17:11  Modify/Delete  Reply

    인터넷뱅킹때문에 윈도쓰는 저도 잘 읽었습니다. :)

    • Rukxer 2008/09/07 00:59  Modify/Delete

      그러고보면 뱅킹과 쇼핑이 참 질기게 액티브X를 사용하네요. 휴 -___-;;;;;;

  48. 궁극의 힘 2008/09/06 18:47  Modify/Delete  Reply

    제 생각엔 구글이 파폭 밀어줬는데 파폭이 제대로된 선전을 못하니까 하도 답답해서 구글이 직접 나선거 같네요.

    • Rukxer 2008/09/07 01:00  Modify/Delete

      그런 면도 없잖아 있겠지만, 구글은 최소한 툴바로서라도 IE와 FF의 양쪽 모두에 걸쳐 있었습니다. 좀 애매했죠.

  49. A 2008/09/06 23:41  Modify/Delete  Reply

    이글 읽고 왜 내 맘이 좋지 못한걸까요..

  50. 개다리청년 2008/09/07 00:27  Modify/Delete  Reply

    RUKXER님의 전체적인 논조에는 동감합니다.

    CHROME + 구글이 무서운 건

    1) 사용자의 웹서핑 정보를 구글로 전송 (당연히 전송후 수집?)
    2) 원래는 IP주소도 같이 수집하려 했음
    3) GOOGLE 이용시 쿠키정보 2년간 보관 (이후 접속시 2년 자동 연장)

    등이네요..

    한마디로, google神이 되고 싶다는 거겠죠.

    출처 : http://www.zdnet.co.kr/news/internet/br ··· 2C00.htm

    -----

    GOOGLE을 종종 사용하며,
    CHROME 역시 약간 좋아하는 유저이기도 합니다만,

    DON'T BE EVIL 은, 그저 허울에 불과한 것 같습니다.
    한편으로는, 당연한 얘기라는 생각도 듭니다.
    GOOGLE도 기업이니까요.

    그리고,
    조만간 ANTI GOOGLE 진영의 대반격이 시작되길 기대해봅니다. ..

    ---

    덧1) RUKXER 님께서 언급하시던 Firefox은 초기 로딩이 지나치게 느려서 비호감이더군요. ..
    (제 환경에서만 그럴 수도 있겟지만요.)

    덧2) CHROME, OPERA, WEBMA(IE기반이긴 합니다만..) 등등의 다양한 브라우저가 있는 상황에서,
    저로서는 굳이 firefox의 점유율 변동에 대해서는 그닥 관심이 없군요.;;

    덧3) 다만, 불여우 아이콘만은 귀엽더군요. 대신, thunderbird 아이콘은 그닥..

    • Rukxer 2008/09/07 01:06  Modify/Delete

      링크해주신 기사 잘 봤습니다. 허... 오싹할 정도로 심각하군요;
      구글이 Don't be evil을 지키지는 못하더라도 최소한 양심이 있는 기업으로 남길 기대해야 되는데 왜 저런 문제들을 최근들어 속속 드러내는지 모르겠네요.

      파이어폭스는 확장기능을 많이 설치하면 로딩 문제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그게 아니라면 PC 환경 상의 문제일 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많은 브라우저들이 있긴 해도 반 IE 진영에선 파이어폭스가 가장 눈에 띄게 선전하고 있고 그 존재 자체만으로 의미가 있기도 합니다. 그래서 크롬은 좀...... 순수한 경쟁 브라우저가 아니라 장사를 위한 포석처럼 등장한 게 안타깝네요.

  51. ^^ 2008/09/07 05:23  Modify/Delete  Reply

    무슨 요점인지는 알 것 같긴 한데 다른분이 지적한대로 크롬 자체의 장단점보다 구글 공격에 초점을 맞추셨군요...
    구글의 이미지가 필요 이상으로 좋기만 하다는 거에는 공감하지만
    그래도 반드시 대기업이나 강자 = 악 이런 공식이 성립할 필요는 없지 않나요?

    전 양쪽 다 서핑해본 결과 파이어폭스보다 크롬이 조금 더 마음에 들던데요? 속도, 심플한 기능과 구성, 디자인까지도요.
    다음에 혹시 또 글 쓰실 땐 크롬의 장단점을 좀더 구체적으로 알려주시길~^^;;;

    • Rukxer 2008/09/07 09:04  Modify/Delete

      아무래도 특별한 주제 없는 개인블로그로 운영하다보니, 개인적인 감정이 상당히 많이 녹아 들어갑니다 -ㅂ-;; ㅎㅎ 구글을 워낙 싫어해서 냉정한 비교가 힘들더군요.
      그렇더라도 크롬이 파이어폭스보다 한 수 위인 점이 많다는 건 수긍이 갑니다. 브라우저 자체만으론 멋지죠.

      다만, 아직 베타라서 정식버전인 브라우저들과 동등하게 보는 건 공정치도 않고, 그러다 보면 마땅한 비교 대상이 아직 없습니다. 또한 크롬 자체가 변화될 가능성의 여지도 많고요.
      크롬 정식 버전이 나오면 그 때 비교를 해볼까 합니다.

  52. 아마도 2008/09/07 13:33  Modify/Delete  Reply

    아마도 정부의 로비가 있었을것이다? 라는 음모론을 펼치고 싶군요.

  53. 서버쿰 2008/09/13 21:12  Modify/Delete  Reply

    요즘은 빌더버그 클럽같은 이상한 조직들에 대한 얘기를 심심찮게 들어서 그런지는 몰라도 기업이 공룡이나 괴물이 되는 게 그다지 반갑지 않더군요. 구글도 그렇고.

    그나저나 구글 크롬이 파이어폭스보다 빠르다고 하시는 분들이 부럽습니다. 제 컴퓨터에서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보다도 느리던데….

    • Rukxer 2008/09/14 01:08  Modify/Delete

      아직 베타라 사양을 조금 타나 봅니다.
      어쨌거나 최근 TNC조차 구글에 팔려가고 있으니, 참 씁쓸합니다 -___-;

  54. Jelly's 2008/12/13 11:01  Modify/Delete  Reply

    으음.. 역시 구글은 너무 초보사용자를 의식해..

  55. whynot39 2009/04/06 23:29  Modify/Delete  Reply

    말씀하신분의 의견에 공감합니다. 그런면이 있군요. 좋은 글 잘읽고 갑니다.

  56. 김상우.VC. 2009/06/10 17:18  Modify/Delete  Reply

    잘 봤습니다. 이런 식으로 해석할 수도 있군요.

    • Rukxer 2009/06/10 22:48  Modify/Delete

      어이쿠; 오래 전의 글에 댓글이... 감사합니다 :-)
      그러고보니 크롬이 나온지도 꽤 됐군요.

[로그인][오픈아이디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