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y word

크롬북을 만들다

RUKXER 2017.06.25 00:16

 

처남이 사용하던 저성능 노트북, NT905S 라는 모델이 있었다. 삼성의 시리즈9 계열이라 미려한 디자인을 가졌지만, 사실 상 정체 불명의 CPU가 탑재되어 성능이 참 애매한 면이 있는 곤란한 기종이기도 하다. 몇몇 웹 페이지 - 특히 액티브X가 돌아 가는 관공서 페이지에서는 심한 딜레이를 체감할 정도였다.

처남이 그 노트북을 사용하지 않게 되면서 와이프가 쓸 수 있도록 받아 와서 깨끗하게 재설정을 했지만, 그래도 쾌적하게 사용하기는 무리가 있었다. 그나마도 거의 방치되다 시피하다가 최근엔 더 사용하지 않아도 되는 환경이 되었다. 그래서 졸지에 잉여 노트북이 됐는데......

이것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 지 고민하다가 구형 노트북을 '크롬북'으로 만들 수 있다는 얘기를 접하고 "이거다!" 싶었다.

크롬북 만들기, 오래된 노트북의 재발견 - 블로그 '느릿느릿이야기'

위 블로그의 내용을 참고해서 CloudReady 를 활용했고, 결과적으로는 성공적으로 설치가 되었다.

이 포스팅도 그렇게 만든 크롬북에서 시험삼아 작성해 보는 중이다. 크롬북인 만큼 기능이 많이 제한적이고, 아직은 안드로이드 앱을 설치할 수 없기 때문에 활용성은 다소 떨어진다. 그러나 윈도우로 쓸 때보다는 확실히 쾌적하고 안정적이다.

가볍고 예쁜 노트북에 맞는 OS가 비로소 설치된 것이라는 생각도 든다.

몇몇 인증된 크롬북에서 만 안드로이드 앱을 설치하는 기능이 제공되고 있는데, 추후에 그 기능이 모든 크롬북에 적용된다면 이 크롬북도 좀 더 활용하기가 좋아질 것 같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
공지사항
Total
62,206
Today
26
Yesterday
93
DNS server, DNS service